중아공 고교서 변압기 폭발 뒤 압사 사고로 29명 사망

유현민기자구독구독중이전다음이미지 확대압사 사고 발생한 중앙아프리카공화국 수도 방기의 바르텔레미 보간다 고등학교[구글지도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요하네스버그=연합뉴스) 유현민 특파원 = 중앙아프리카공화국(중아공) 수도 방기의 한 고등학교에서 변압기 폭발과 이후 벌어진 압사 사고로 학생 29명이 사망했다고 보건 당국이 26일(현지시간) 밝혔다.AP통신에 따르면 전날 방기의 바르텔레미 보간다 고등학교에서 고장난 전기 변압기가 복구 작업 중 폭발했다. 이에 따른 혼란으로 압사 사고가 이어졌고 사망자 외에도 최소 260명의 학생이 부상해 인근 병원에서 치료받고 있다.사고 당시 학교에는 학생 약 5천300명이 시험을 치르고 있었다고 AFP통신은 전했다.벨기에를 방문 중인 포스탱 아르샹제 투아데라 중아공 대통령은 사흘간 국가애도기간을 선포했다.광물 자원이 풍부한 중아공은 2013년 기독교계인 프랑수아 보지제 전 대통령이 이슬람 반군에게 축출된 이후 내전의 여파로 고통받는 세계 최빈국 중 하나다.hyunmin623@yna.co.kr제보는 카카오톡 okjebo<저작권자(c) 연합뉴스,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2025/06/26 21:30 송고2025년06월26일 21시30분 송고
유현민기자구독구독중이전다음
유현민기자구독구독중이전다음
이미지 확대압사 사고 발생한 중앙아프리카공화국 수도 방기의 바르텔레미 보간다 고등학교[구글지도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구글지도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요하네스버그=연합뉴스) 유현민 특파원 = 중앙아프리카공화국(중아공) 수도 방기의 한 고등학교에서 변압기 폭발과 이후 벌어진 압사 사고로 학생 29명이 사망했다고 보건 당국이 26일(현지시간) 밝혔다.
AP통신에 따르면 전날 방기의 바르텔레미 보간다 고등학교에서 고장난 전기 변압기가 복구 작업 중 폭발했다. 이에 따른 혼란으로 압사 사고가 이어졌고 사망자 외에도 최소 260명의 학생이 부상해 인근 병원에서 치료받고 있다.
사고 당시 학교에는 학생 약 5천300명이 시험을 치르고 있었다고 AFP통신은 전했다.
벨기에를 방문 중인 포스탱 아르샹제 투아데라 중아공 대통령은 사흘간 국가애도기간을 선포했다.
광물 자원이 풍부한 중아공은 2013년 기독교계인 프랑수아 보지제 전 대통령이 이슬람 반군에게 축출된 이후 내전의 여파로 고통받는 세계 최빈국 중 하나다.
hyunmin623@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저작권자(c) 연합뉴스,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2025/06/26 21:30 송고2025년06월26일 21시30분 송고
#중앙아프리카공화국#중아공#학교댓글
#중앙아프리카공화국#중아공#학교
좋아요슬퍼요화나요후속요청
국내 최대 원스톱콘텐츠 제공 플랫폼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by데이블
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Taboola 후원링크
연합 마이뉴스다양한 주제별 맞춤추천 뉴스를 제공합니다.
연합 마이뉴스다양한 주제별 맞춤추천 뉴스를 제공합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