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 대사관 옥상서 연기" 신고에 소방 출동…"화재는 아냐" 철수

정윤주기자구독구독중이전다음이미지 확대주한러시아대사관[촬영 안철수](서울=연합뉴스) 정윤주 기자 = 4일 서울 중구 정동 주한러시아대사관 옥상에서 연기가 난다는 내용의 신고에 소방 당국이 현장으로 출동했으나 화재는 아닌 것으로 파악돼 철수했다.서울 중부소방서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18분께 '러시아대사관 옥상에서 탄 냄새와 갈색 연기가 올라온다'는 내용의 신고가 접수됐다.현장에 도착한 소방 당국은 옥상에서 수증기와 같은 흰 연기가 나는 것을 보고 화재 여부를 파악하고자 대사관 내부 진입을 요청했다.그러나 대사관 측은 보안 유지를 이유로 거부했고, 자체적으로 파악한 결과 화재가 아니라고 소방 당국에 설명했다.소방 당국은 "대사관 관계자가 직접 확인해본 결과 화재가 아니며 인명 피해가 없다고 해 철수했다"고 말했다.jungle@yna.co.kr제보는 카카오톡 okjebo<저작권자(c) 연합뉴스,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2025/07/04 15:33 송고2025년07월04일 15시33분 송고
정윤주기자구독구독중이전다음
정윤주기자구독구독중이전다음
이미지 확대주한러시아대사관[촬영 안철수]
(서울=연합뉴스) 정윤주 기자 = 4일 서울 중구 정동 주한러시아대사관 옥상에서 연기가 난다는 내용의 신고에 소방 당국이 현장으로 출동했으나 화재는 아닌 것으로 파악돼 철수했다.
서울 중부소방서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18분께 '러시아대사관 옥상에서 탄 냄새와 갈색 연기가 올라온다'는 내용의 신고가 접수됐다.
현장에 도착한 소방 당국은 옥상에서 수증기와 같은 흰 연기가 나는 것을 보고 화재 여부를 파악하고자 대사관 내부 진입을 요청했다.
그러나 대사관 측은 보안 유지를 이유로 거부했고, 자체적으로 파악한 결과 화재가 아니라고 소방 당국에 설명했다.
소방 당국은 "대사관 관계자가 직접 확인해본 결과 화재가 아니며 인명 피해가 없다고 해 철수했다"고 말했다.
jungl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저작권자(c) 연합뉴스,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2025/07/04 15:33 송고2025년07월04일 15시33분 송고
#화재#러시아대사관#옥상댓글
#화재#러시아대사관#옥상
좋아요슬퍼요화나요후속요청
국내 최대 원스톱콘텐츠 제공 플랫폼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by데이블
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Taboola 후원링크
연합 마이뉴스다양한 주제별 맞춤추천 뉴스를 제공합니다.
연합 마이뉴스다양한 주제별 맞춤추천 뉴스를 제공합니다.
북마크공유공유하기카카오톡페이스북X페이스북 메신저네이버 밴드URL 복사닫기URL이 복사되었습니다.댓글글자크기본문 글자 크기 조정폰트 1단계 13px폰트 2단계 16px폰트 3단계 18px폰트 4단계 20px폰트 5단계 22px닫기프린트제보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