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cker

6/recent/ticker-posts

Header Ads Widget

의대생들 "전원 학교 돌아가겠다"…'학사일정 정상화' 대책 요구(종합)

의대생들 "전원 학교 돌아가겠다"…'학사일정 정상화' 대책 요구(종합)

지난해 '의대 2천 명 증원'에 반발해 학교를 떠났던 의대생들이 약 1년 5개월 만에 학교 복귀를 선언했다.

이들은 교육 정상화 방안 마련을 위해 정부와 함께 노력하겠다며, "복귀한 의대생들이 불이익이나 불안을 겪지 않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충분한 보호조치를 함께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재명 대통령과 정부를 향해 "학사일정 정상화를 통해 의대생들이 교육에 복귀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대책을 마련해달라"며 "전 정부의 무리한 정책으로 인해 초래된 의료 현장의 피해 복구와 중장기적인 교육 및 수련 환경 개선을 위한 협의체를 구성하고 당사자들의 참여를 보장해 달라"고 요구했다.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 원문 바로가기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