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망 양구군, 시래기·사과축제 농특산물 사전 안정성 검사 '적합'

양지웅기자구독구독중이전다음이미지 확대청춘양구 펀치볼 시래기사과축제[연합뉴스 자료사진](양구=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강원 양구군보건소는 오는 31일부터 열리는 '2025 청춘양구 펀치볼 시래기·사과축제'에서 판매할 농특산물에 대한 사전 안정성 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기준·규격에 적합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30일 밝혔다.군은 축제에 앞서 지역 농가에서 생산·출하하는 농산물의 안전성을 확인하고, 방문객들의 안심 구매 환경을 조성하고자 선제적으로 검사를 추진했다.지난 16일 도 보건환경연구원 농산물검사과에 의뢰해 축제 참여 농가에서 수거한 건 시래기(500g) 5건과 사과(2㎏) 5건 등 총 10건을 대상으로 잔류농약과 중금속(납, 카드뮴) 항목을 분석했다.그 결과 모든 시료에서 기준치를 충족해 안전한 농산물 관리 체계가 현장에서 적절히 유지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했다.축제 기간에는 농가 직거래 부스 운영과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현장 판매가 이루어질 만큼 사전 검증을 통한 품질 확보가 소비자 만족도 향상에 이바지할 것으로 전망된다.이희정 보건소장은 "양구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선제적 위생 안전 관리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특산물이 신뢰받는 안전한 먹거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품질 검증과 체계적인 위생관리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yangdoo@yna.co.kr관련 뉴스양구군 고향사랑기부제 이벤트 진행…네이버페이 1만원 증정2025 청춘양구 펀치볼 시래기사과축제, 31일 해안면서 개막제보는 카카오톡 okjebo<저작권자(c) 연합뉴스,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2025/10/30 14:00 송고2025년10월30일 14시00분 송고
양지웅기자구독구독중이전다음
양지웅기자구독구독중이전다음
이미지 확대청춘양구 펀치볼 시래기사과축제[연합뉴스 자료사진]
[연합뉴스 자료사진]
(양구=연합뉴스) 양지웅 기자 = 강원 양구군보건소는 오는 31일부터 열리는 '2025 청춘양구 펀치볼 시래기·사과축제'에서 판매할 농특산물에 대한 사전 안정성 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기준·규격에 적합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30일 밝혔다.
군은 축제에 앞서 지역 농가에서 생산·출하하는 농산물의 안전성을 확인하고, 방문객들의 안심 구매 환경을 조성하고자 선제적으로 검사를 추진했다.
지난 16일 도 보건환경연구원 농산물검사과에 의뢰해 축제 참여 농가에서 수거한 건 시래기(500g) 5건과 사과(2㎏) 5건 등 총 10건을 대상으로 잔류농약과 중금속(납, 카드뮴) 항목을 분석했다.
그 결과 모든 시료에서 기준치를 충족해 안전한 농산물 관리 체계가 현장에서 적절히 유지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했다.
축제 기간에는 농가 직거래 부스 운영과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현장 판매가 이루어질 만큼 사전 검증을 통한 품질 확보가 소비자 만족도 향상에 이바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희정 보건소장은 "양구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선제적 위생 안전 관리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특산물이 신뢰받는 안전한 먹거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품질 검증과 체계적인 위생관리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yangdoo@yna.co.kr
관련 뉴스양구군 고향사랑기부제 이벤트 진행…네이버페이 1만원 증정2025 청춘양구 펀치볼 시래기사과축제, 31일 해안면서 개막
양구군 고향사랑기부제 이벤트 진행…네이버페이 1만원 증정2025 청춘양구 펀치볼 시래기사과축제, 31일 해안면서 개막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저작권자(c) 연합뉴스,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2025/10/30 14:00 송고2025년10월30일 14시00분 송고
좋아요슬퍼요화나요후속요청
국내 최대 원스톱콘텐츠 제공 플랫폼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by데이블
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Taboola 후원링크
연합 마이뉴스다양한 주제별 맞춤추천 뉴스를 제공합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