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cker

6/recent/ticker-posts

Header Ads Widget

오세훈, 시민 100명과 남산 아침러닝…"건강도시 만들겠다"

오세훈, 시민 100명과 남산 아침러닝…"건강도시 만들겠다"

윤보람기자구독구독중이전다음이미지 확대오세훈, 시민 100명과 남산 아침러닝…"건강도시 만들겠다"(서울=연합뉴스) 오세훈 서울시장이 6일 아침 러닝 번개 '남산런'에 참가한 시민들과 남산 북측 순환로를 달리고 있다. 2025.9.6 [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은 6일 오전 6시 30분 시민과 함께 남산을 달리는 '남산런(Namsan Run)' 행사에 참여했다.오 시장은 지난 4일 저녁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물을 올려 참가자를 모았고, 100여명의 시민이 신청하며 조기마감 됐다.남산런은 남산 북측순환로∼북측숲길∼팔각광장에 이르는 약 3.2㎞ 구간에서 진행됐다. 대학생 러닝크루, 유아차를 끌고 온 엄마,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와 '혼러족'(혼자 러닝하는 사람들) 등이 함께 뛰었다.코스에는 지난 7월 말 개방한 '북측숲길'도 포함됐다. 남산 정상에서 북측순환로를 잇는 0.5㎞ 길이의 목재 데크 계단으로, 남산 정상까지 보행 시간을 기존 1시간에서 약 20분으로 대폭 줄여 시민 이용이 많은 곳이다.오 시장은 "서울 대표 러닝 코스이자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도 소개된 남산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서울의 매력 가득한 명소를 시민들과 달리고, 소통하고, 서울의 아름다움도 공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이어 "다음에는 일출도 함께 보자"며 더 많은 시민 러닝크루의 참여를 기다린다고 덧붙였다.오 시장은 또 "다음 주 업그레이드된 '더 건강한 도시 시즌 2' 발표를 앞두고 여러분의 목소리를 직접 듣기 위해 오늘 행사를 마련했다"며 "서울시가 해야 할 일이 많지만, 궁극적으로 가장 힘써야 할 핵심은 모든 시민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사는 건강도시를 만드는 것"이라고 강조했다.bryoon@yna.co.kr제보는 카카오톡 okjebo<저작권자(c) 연합뉴스,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2025/09/06 11:49 송고2025년09월06일 11시49분 송고

윤보람기자구독구독중이전다음

윤보람기자구독구독중이전다음

이미지 확대오세훈, 시민 100명과 남산 아침러닝…"건강도시 만들겠다"(서울=연합뉴스) 오세훈 서울시장이 6일 아침 러닝 번개 '남산런'에 참가한 시민들과 남산 북측 순환로를 달리고 있다. 2025.9.6 [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오세훈 서울시장이 6일 아침 러닝 번개 '남산런'에 참가한 시민들과 남산 북측 순환로를 달리고 있다. 2025.9.6 [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오세훈 서울시장은 6일 오전 6시 30분 시민과 함께 남산을 달리는 '남산런(Namsan Run)' 행사에 참여했다.

오 시장은 지난 4일 저녁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물을 올려 참가자를 모았고, 100여명의 시민이 신청하며 조기마감 됐다.

남산런은 남산 북측순환로∼북측숲길∼팔각광장에 이르는 약 3.2㎞ 구간에서 진행됐다. 대학생 러닝크루, 유아차를 끌고 온 엄마, 결혼을 앞둔 예비부부와 '혼러족'(혼자 러닝하는 사람들) 등이 함께 뛰었다.

코스에는 지난 7월 말 개방한 '북측숲길'도 포함됐다. 남산 정상에서 북측순환로를 잇는 0.5㎞ 길이의 목재 데크 계단으로, 남산 정상까지 보행 시간을 기존 1시간에서 약 20분으로 대폭 줄여 시민 이용이 많은 곳이다.

오 시장은 "서울 대표 러닝 코스이자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도 소개된 남산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서울의 매력 가득한 명소를 시민들과 달리고, 소통하고, 서울의 아름다움도 공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다음에는 일출도 함께 보자"며 더 많은 시민 러닝크루의 참여를 기다린다고 덧붙였다.

오 시장은 또 "다음 주 업그레이드된 '더 건강한 도시 시즌 2' 발표를 앞두고 여러분의 목소리를 직접 듣기 위해 오늘 행사를 마련했다"며 "서울시가 해야 할 일이 많지만, 궁극적으로 가장 힘써야 할 핵심은 모든 시민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사는 건강도시를 만드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bryoo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저작권자(c) 연합뉴스,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2025/09/06 11:49 송고2025년09월06일 11시49분 송고

#오세훈#서울시#남산#러닝댓글

#오세훈#서울시#남산#러닝

좋아요슬퍼요화나요후속요청

국내 최대 원스톱콘텐츠 제공 플랫폼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by데이블

함께 읽기 좋은 콘텐츠Taboola 후원링크


📰 원문 바로가기

댓글 쓰기

0 댓글